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포항장량유치원(원장 이영숙)은 12월 20(수)~12월 21일(목) 양일간 전체 유아 140명을 대상으로 2층 프로그램실에서 겨울놀이 체험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찾아오는 겨울놀이 체험활동은 추운 겨울 날씨로 인해 제한된 야외 활동을 대신하여 따뜻한 실내에서 겨울을 느끼며 신나게 놀이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눈놀이, 루돌프 놀이, 빙어축제, 눈 미끄럼틀 놀이 등 다양한 겨울 놀이를 준비하여 각 학급별로 놀이시간을 가졌다. 사전 안전교육 후 놀이에 참여하였으며 실제 눈을 대신해 별폼을 활용하여 겨울놀이를 즐겼다. 하얀 에어바운스 위에서는 눈길을 걷는 듯한 상상을 불러일으켰고 유아들의 활발한 웃음소리가 들렸다.
겨울 눈놀이에 참여한 유아는 “친구들과 함께 눈싸움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신나요.”,“엘사가 만든 눈 미끄럼틀 같아요! 겨울 왕국에 온 것 같아요.”라며 즐거운 소감을 전했다. 놀이를 지원하던 교사는 “꽁꽁 언 겨울에도 아이들이 신나게 놀이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싶었는데 아이들의 웃음소리를 들으니 교사들이 되려 선물을 받은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포항장량유치원(원장 이영숙)은 추운 겨울철 바깥 활동이 어려워지고 실내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는 아이들에게 실내에서나마 친구들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