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연수구가 ‘연수형 공공 키즈카페’를 위탁 운영할 아동 놀이문화, 시설 관리·운영 경험이 있는 아동 관련 법인 단체를 오는 19일까지 공개 모집 중이다.
5월 송도5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 2층에 새롭게 문을 여는 ‘연수형 공공 키즈카페’는 만 3세~12세 대상의 시설·기구 중심의 활동적 놀이공간으로 다양한 창의적 프로그램들과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어린이에게 건전한 놀이·오락 등 체험 기회와 건강한 성장·발달 환경을 제공하고 민간 키즈카페보다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자의 양육과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연수구에서 실시하는 사업이다.
위탁 운영 기간은 오는 5월부터 2027년 5월까지로 ▲시설물 유지보수 ▲조직·인사관리 ▲예산·회계·결산 관리 및 구매·계약 관리 ▲놀이공간 프로그램 운영 ▲물품과 재산 관리 등 운영 전반 업무를 수행한다.
신청 자격은 아동의 놀이권 보장, 실내 놀이공간 운영,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과 같이 아동과 관련한 사업 수행 경험과 재정능력을 갖추고 주된 사무소가 인천광역시, 서울특별시, 경기도에 소재한 비영리 법인·단체다.
모집공고 기간은 지난 1월 29일부터 2월 19일까지 22일간으로 신청서 접수는 이달 13일부터 2월 19일까지 7일간 연수구청 6층 여성아동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연수구는 오는 3월 수탁자 선정심의를 거쳐 수탁기관을 선정할 예정으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연수구 여성아동과로 문의하면 된다.
연수구 관계자는 “연수구가 전액 구비를 투입해 관심을 가지고 추진하는 사업인 만큼 무엇보다 합리적 기준에 맞춰 운영할 예정”이라며 “연수구 어린이의 놀이권 보장을 위해 함께 노력할 기관과 단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