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부천시는 지난 7일 부천시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관내 자원봉사단체의 대표와 관계자들을 초청해 ‘2024년 자원봉사단체 역량강화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자원봉사단체 사업설명회는 센터가 추진하는 주요 사업과 관련 지침을 안내해 봉사단체들이 한 해 동안 원활하게 단체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단체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류함으로써 봉사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매년 개최하는 행사다.
올해 사업설명회는 소사구청 소향관에서 50여 개 자원봉사단체 대표 및 관계자들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먼저 관내에서 활발히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바이올린 합주 봉사단’의 특별공연으로 자원봉사자들이 아름다운 연주와 함께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어서 ▲2023년 주요성과 및 2024년 주요사업 안내 ▲2024년 변경된 자원봉사 인정기준 및 지침 설명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일용 자치분권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에는 ‘자원순환의 날 기념 환경부장관상’과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성과가 있었다 이는 자원봉사자분들의 헌신적인 봉사활동 덕분”이라며 “올해 부천시 내 봉사활동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참석자 여러분들께서 적극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