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2024. 3. 1. 자로 개교를 앞둔 초서초등학교(교장 서경순)는 2. 14.(수)부터 2. 23.(금)까지 빈틈없는 학교 교육과정 운영과 안전하고 깨끗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2024학년도 새 학년 교육계획 준비 주간’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신설교로 새로이 발령받은 교직원들은 각자의 교육철학 공유를 통해 학교 교육계획을 수립하였고, 이에 따라 학년 교육과정을 수립하고 각종 공모 사업을 신청하는 등 내실 있는 학교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하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모든 것이 갖추어져 있는 기존의 학교에 비해 준비해야 할 사항이 많지만, 교직원들은 작은 일도 함께 의논하고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며 더 나은 학교를 만들어 가기 위해 애쓰고 있다.
특히 학교 비전, 특색 교육 등 학교 교육의 근간이 되는 사항들을 함께 의논하여 학생들의 바른 성장을 위한 교육 기틀을 마련하려고 노력하며 소통과 협의를 통한 민주적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서경순 교장은 교직원들에게 힘든 시작을 함께해 준 것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학교 이름이 담고 있는 의미(풀 초(草)와 상서 서(瑞), 자라나는 새싹이 좋은 기운을 받아 훌륭하게 성장하라는 뜻)처럼 학생들이 좋은 기운을 받아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학교를 함께 만들어 가자”라고 말하며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