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2월 19일부터 2월 28일까지 취약계층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촘촘한 교육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해 지역사회 12개 기관을 순차적으로 방문하였다.
□ 이번 방문은 구미교육지원청 2024년 교육복지 사업을 소개하고 기관과 연계할 수 있는 자원을 파악하여 촘촘한 교육복지 연계망을 구축하고 지역사회 기관들이 교육복지안전망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되었다.
□ 방문 대상은 구미 관내 지역사회 기관으로 드림스타트, 여자단기청소년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센터,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대안학교, 지역아동센터, 순천향대구미병원 햇살아이지원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심리상담 및 언어치료 기관 등 총 12개 기관으로 해당 기관은 교육복지안전망의 필요성을 공감하며 향후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
□ 교육복지안전망 사업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 학생을 발굴하여 맞춤형 지원과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자 학교-지역사회-지역사회 기관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한 사업이다.
□ 구미교육지원청 정수권 교육지원과장은 “위기 학생 지원을 위한 안전망 구축에는 지역사회 기관과의 협력이 필수적”이라면서 “이번 방문을 계기로 기관과의 연계가 강화되어 취약계층 학생들의 복지가 증진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