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교육장 채종원)은 2월 29일(목) 11시 성주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유보통합 추진을 위한 지방업무 이관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 성주 유보통합추진 협의회는 김진화 성주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을 단장으로 성주군청 가족지원과 과장, 여성보육팀장, 행정팀장, 예산팀장, 성주교육지원청 장학사, 행정지원담당, 재정지원담당, 건강증진담당 등 1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날 협의회에는 경상북도 교육청 유보통합 담당자가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 경상북도교육청에서는 2023년 유보통합 선도교육청으로 선정되어 경북도청과 유보통합에 관하여 지속적인 교류와 의사소통을 해왔다.
□ 이날 협의회에서는 지금까지의 유보통합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앞으로 지방업무 이관을 위하여 하여야 할 일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 유보통합이란 유치원(교육부)와 어린이집(보건복지부)으로 이원화 되어 있는 관리체계를 일원화하여 0~5세 모든 영유아가 양직의 교육, 돌봄서비스를 차별없이 받을 수 있도록 뒷받침 해나가는 정책을 말한다.
□ 채종원 교육장은 ‘현재 이원화되어 있는 재정, 관리체계, 교사 자격 등이 달라서 나타나는 교육이나 돌봄의 환경 차이의 발생을 줄여서 어느 기관이든 학부모가 아이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야 할 것이며 성주군도 오늘을 시작으로 성공적인 유보통합을 위한 노력을 하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