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한국해양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김성만)는 3월 4일 마이스터고 2기 신입생 65명과 학부모,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해오름관에서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 행사에서 한국해양마이스터고총동창회 최광호 역사박물관 추진 위원장과 서홍삼 졸업생 및 총동창회에서 성적 우수 신입생 10명에게 장학금 550만 원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또 동원산업 박진영 차장은 올해 처음으로 입학하는 인도네시아 유학생 4명의 학생에게 생활지원금 2,000만 원과 꽃다발을 수여했다. 외국인 유학생들은 스마트운항과에 입학하여 양질의 직업교육을 받고 항해사, 기관사로의 취업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입학식 후에는 50여 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과정설명회를 진행했다. 학부모님들은 아쿠아카페, 기관 시뮬레이터실, 스마트 교실, 도서관, 생활관 등 최신 실험실습실과 첨단 기자재, 학교 시설을 둘러보고, 직업계고 학점제, 해외 승선 실습, 전공 및 어학 해외 연수, 해외 취업 등에 관한 설명을 들으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교육과정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마이스터고 교육과정을 미리 알아보고 평소 궁금했던 교육과정에 대한 정보를 얻었다. 가정에서 자녀를 지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김성만 교장은 교육과정설명회에서“학교 교육과정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자녀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학교에서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학교를 신뢰하고 응원해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