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지난 7일 ‘지금은 챗GPT 시대’, ‘스마트한 오피스 활용’을 종강했다.
이번 교육은 디지털 기기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디지털 매체 이해력이 중요하게 부상하고 있어 인기가 높다.
디지털 리터러시란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읽고 이해하고 창작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지금은 챗GPT 시대’는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으로 정보를 받아들일 때 사실인지 허위인지 구별해 걸러내는 방법 등을 배웠다.
또한 자화상 그리기, 시나리오 기획하기 등 다양한 창작 활동을 통해 어렵게 느껴지는 디지털 교육을 친근하고 흥미롭게 진행해 수강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오는 3월 18일부터 ‘지금은 챗GPT 시대’ 심화 교육 참여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심화 교육은 전자북을 만드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3월 28일부터 5월 30일까지 매주 목요일 10~12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스마트한 오피스 활용’ 교육에서는 구글 문서를 만들고 공유하는 등 스마트폰을 사용해 효율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을 배웠다.
교육생은 “첫날 수업을 듣고 어려웠는데 강사님께서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은 복습해주는 등 맞춤형으로 가르쳐주셔서 끝까지 수료할 수 있었다 교육 수료 후 자신감이 생겨서 취업도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다”고 교육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