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학천초등학교(교장 정창극)는 교육부에서 지원하고,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선정하는 2024학년도 AI・정보교육 중심학교, 디지털역량교육 실천학교 등 2개 선도학교에 선정되었다고 전했다.
AI・정보교육 중심학교 및 디지털역량교육 실천학교는 디지털통합시대에 걸맞는 학생들의 디지털・AI 소양 함양에 초점을 두고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적용과 더불어 교육부・경상북도교육청에서 선도학교를 선정 및 지원하고 있다.
학천초등학교는 2023학년도부터 학교 특색교육을 디지털・AI 교육으로 선정 및 운영하고 있어 이와 더불어 AI・정보교육, 디지털역량교육 등을 융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한다. 즉, 학교 교육브랜드인 미(美)・인(人)・도(道) 교육을 디지털・AI 역량 중심 활동과 연계해 운영하며, 이와 관련한 인프라 조성 및 다양한 교육활동 지원 예산을 목적사업비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히 학천초등학교는 올해 경상북도 관내 초, 중학교 20개교에만 지정되는 ‘정보교육 운영지원교’로도 선정되어 교사가 증원되었으며, 학교 자율시간을 활용한 정보교과 신설 등 관련 교육활동을 운영하고 있어 학생들의 미래사회 역량 함양을 보다 강화한다는 입장이다.
학천초등학교장(교장 정창극)은“2023학년도부터 학교교육계획을 리뉴얼하고, 특색교육으로 디지털・AI 교육으로 선정하는 등 시대 상황에 맞는 교육활동 여건을 꾸준히 조성하였습니다. 이번 선도학교 선정도 꾸준한 교육활동의 일환이며, 학생들의 삶에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리터러시 함양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