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정미정)는 7일 신입생을 대상으로 교내 시청각실에서 「BIO Young Meister 선서식」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선서식에서 학교 로고와 마이스터고 로고가 새겨진 실험실습복을 수여 받고 바이오산업을 이끌어갈 영마이스터로 성장하기 위한 다짐을 한다.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등학교만의 전통적인 행사로, 영마이스터의 정신을 고취시키고 학생들의 열정을 격려한다.
한편, Young Meister(영마이스터)란 ‘젊은 기술명장’을 뜻하며,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는 바이오의약・식품품질관리 분야의 영마이스터 양성을 위해 다방면으로 힘쓰고 있다.
이 날 선서식에 참여한 바이오식의약과 1학년 60명은 실험실습복을 입고 대표 학생을 필두로 인성과 실력을 겸비한 인재로 성장하겠다고 선서했다.
신입생 대표인 최**은 "학교에서의 첫 시작에 설레임과 기대가 가득하다.”며 "전문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기대에 부응하는 인재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정미정 교장은 "새로운 시작을 꿈꾸는 신입생들의 첫 내디딤을 응원한다.”며 "우리 학생들이 마이스터고 로고의 의미를 되새기며 열정과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현장실무능력을 갖춘 바이오 영마이스터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