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영천고(교장 박영남)는 3월 11일(월)에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진학캠프를 실시하였다. 1학년은 ‘탄탄大로’ 진로진학캠프, 2학년은 ‘스토리로 승부하라’ 진로진학캠프를 통해 자기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진로 설계를 할 수 있도록 전일제로 진행하였다.
□ 수학 강사가 꿈인 1학년 이○○ 학생은 “평소 진로에 대해 워낙 갈팡질팡하였기에 ‘오늘 하루 캠프를 한다고 진로에 확신을 가질 수 있을까?’ 싶었지만 강사 선생님의 자세한 설명과 유익한 교재 덕분에 나의 진로에 대해 어느 정도 확신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기계공학연구원이 꿈인 2학년 박○○ 학생의 경우 ‘‘진로와 진학을 연결하는 다리 시간에 프레디저 흥미 및 적성진단을 통해 자신의 강점과 흥미를 제대로 깨우치게 되었고, 자신이 공학에 잘 어울리는 ‘연구가형’임을 확인하면서 자신의 꿈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되었다.”라고 캠프 참여 소감을 밝혔다.
□ 박영남 교장은 “이번 진로진학캠프가 새 학년을 맞아 자신의 진로를 점검하고 설계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 학생 각자의 진로에 맞게 더욱 구체화시켜 나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영천고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찾아 희망찬 학교생활을 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도움을 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