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의성 도리원초등학교(교장 김세효)는 14일(목)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1학기 전교 임원 선거를 실시하였다. 작년까지만 해도 코로나19로 인해 각 학급에서 축소 진행하였지만, 올해는 참여 학생들이 도원관(강당)에 모여서 진행하였다.
□ 전교 학생회장 후보 2명, 6학년 전교 부회장 후보 1명, 5학년 전교 부회장 후보 4명으로 총 7명의 학생들이 입후보하였다. 입후보자들은 선거 기간 각자 개성있는 공약을 내세우며 선거 운동을 펼쳤다. 오늘 선거는 의성선거관리위원회과 의성교육지원청의 협조로 실제 선거에 활용하는 기표소, 투표함을 설치하였고, 학생들은 민주적인 선거 절차를 직접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 전교 임원 선거에 참여한 학생 김OO은 “지금까지 한 번도 못해본 방식으로 선거를 하게 되어서 신기하고 놀라웠다. 어른들처럼 선거를 진행하게 되어서 내가 어른이 된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다. 선거의 절차와 방법에 대해서 더 잘 알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이런 방식으로 선거를 진행하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 전교 임원 후보로 출마한 학생 신OO은 “선거 절차 및 투표하는 걸 직 접 보니 선거 결과에 대해 믿음이 더 생긴 것 같다. 강당에서 연설하는 것이 긴장되었지만 재밌고 좋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 김세효 교장은 “이번 전교 임원 선거를 통해서 학생들이 선거의 절차 및 방법에 대해서 익히게 되었다. 이번 기회뿐만 아니라 도리원초등학 교 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 자랄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 며 격려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