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경화)은 3월 20일 경산교육지원청 학생교육지원관에서 경북남부권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 및 치료사를 대상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단․평가 전문성 향상 연수를 실시하였다.
□ 이날 연수는 진단평가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지능검사(K-WISC-V)를 토대로 [‘일목요연’ 한 눈에 파악하는 특수교육대상자 진단·평가의 실제와 활용]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특수교육대상학생 선정에 가장 기본이 되는 지능검사의 올바른 실시 방법과 다양한 사례 분석을 통해 교사들의 임상능력을 신장하고 진단․평가의 신뢰성을 제고하고자 실시되었다.
□ 경산특수교육지원센터는 장애 영아부터 고등학생에 이르기까지 장애 특성에 적합한 교육권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특수교육운영위원회를 통해 특수교육대상자를 선정․배치하고 있다. 그리고 3월말에는 2024학년도 제1차 특수교육대상학생 선정·배치 심사를 앞두고 있다.
□ 또한 특수교육대상학생으로 선정을 희망하는 학생 또는 보호자는 재학 중인 학교(유치원)을 통하여 상시로 접수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경산특수교육지원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한 절차에 대해 안내받을 수 있다.
□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본 연수를 통해 현장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진단․평가를 실시하면서 어려웠던 부분을 함께 공유할 수 있어 좋았고, 진단평가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모태화(교육지원과장) 센터장은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