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부천시는 주민주도적 걷기 실천 활성화 및 중등도 이상 신체활동 실천율 향상을 위해 산테마 건강걷기 챌린지 ‘우리같이 오를래용龍’을 운영한다.
‘우리같이 오를래용龍’은 4월 원미산을 시작해 6월 춘의산, 9월 성주산 총 3개의 산을 테마로 한 건강걷기 챌린지 프로그램이다.
오는 4월부터 9월까지 월별 해당 산의 지정 구간을 완주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챌린지 참여 신청은 모바일 플레이스토어에서‘워크온’ 앱 다운로드 → 회원가입 → 커뮤니티 검색 →‘우리같이 오를래용龍’ 커뮤니티 가입 또는 큐알코드 신청 순서로 할 수 있다.
커뮤니티 가입 시 닉네임은 실명으로 설정해야 한다.
챌린지 참여자들은 워크온 앱 기반 위성위치확인시스템을 통해 걸은 구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위성위치확인시스템 인증과 월별 해당 산 코스 스탬프 인증 장소에서 완주를 확인받으면 된다.
시는 산테마 건강걷기 완주자를 대상으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월별 특별한 미션 달성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추가 인센티브를 준다.
전 구간을 완주한 챌린지 참여자에게는 별도의 인센티브를 제공해 건강생활을 꾸준히 실천하는 데 동기 부여가 되도록 할 계획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다양한 건강걷기 챌린지를 통해 일상 속 건강생활 실천을 독려해 시민들의 건강 수준을 높이는 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