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고령초등학교(교장 안근모) 유치원 및 1학년 학생들은 3월 18일(월) 본교 유도관에서 인형극을 관람하였다.‘버릇없는 꿀돼지는 친구도 없어요.’라는 어린이 인성교육 인형극을 관람하며, 바른 말 고운 말 사용 및 예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 인형극을 시작하기에 앞서‘평소에 친구들과 어떻게 지내는지, 어떤 말을 주고받는지’자신의 행동을 되돌아보고, 잘하는 점은 서로 칭찬하고, 못하는 점은 반성해 보기도 하였다.
□ 인형극이 시작되고 인형들이 이야기에 고령초 친구들은“땅 속으로 숨었어. 저쪽으로 도망갔어”라고 큰 소리로 대답도 하였다. 인형들의 움직임에 배꼽을 잡고 웃기도 하며, 잘못을 저지른 인형에게는 “그러지마, 나쁜 행동이야”라고 훈계를 하기도 하였다.
인형극의 막바지에 어른들께 반말을 사용하고 친구들과 사이가 좋지 않은 꿀돼지에게 예의바른 호랑이 인형이 ‘어른들께는 존댓말을 사용해요, 친구에게 예쁜 말을 사용해요’라고 가르쳐주었다. 본교 학생들도 인형들과 함께 ‘바르고 고운 말 사용, 예의바르게 말하기’로 약속하였다.
□ 안근모 교장은 “학생들이 바르게 자라기 위해서는 인성 교육이 꼭 필요한데, 이러한 인형극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행동을 되돌아보고 바른 태도를 다짐하게 되니 뜻깊은 시간이 된 것 같아 만족스럽다. 앞으로 학생들의 바른 생활 습관 및 기초・기본 교육을 위해 교육과정 운영 지원을 아끼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