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다문초등학교(교장 박은서)는 2024. 3. 27.(수) 강당 늘빛관에서 2024년 학교 교육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학교 교육 설명회에서는 자녀 교육에 대한 연수뿐만 아니라 경산시립교향악단의 행사 축하 공연도 진행되어 참석한 학생, 학부모들을 아름다운 클래식의 세계로 초대하였다.
먼저 경산시립교향악단은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드보르작의 ‘유모레스크’, 이바노비치의 ‘다뉴브강의 잔물결’ 등 친숙한 클래식 연주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즐길 수 있는 히사이시 조의 ‘하울의 움직이는 성 OST’, 카츠오의 ‘명탐정 코난 OST’ 연주를 선보여 큰 박수를 받았다.
다문초는 학교교육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에게 2024학년도 다문초 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안내뿐만 아니라 자녀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성장시키기 위한 교육, 기초학력 향상 방법, 인권 교육 등 자녀 교육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이날 학교교육설명회에 참석한 학생은 “클래식을 좋아하지 않는데, 제가 좋아하는 곡을 연주해주니까 너무 신기했고, 아름다웠어요.”고 하였으며, 함께 참석한 학부모는 “학부모 연수 내용도 좋았지만 봄날에 어울리는 상쾌한 곡을 감상할 수 있어 너무 기분 좋았어요.”고 밝혔다.
박은서 교장은 “기존에 딱딱했던 학교교육설명회에서 벗어나 학생, 학부모도 즐길 수 있는 학교교육설명회를 만들려고 노력했습니다. 이런 즐거운 경험으로 학부모의 마음을 열어 학부모와 함께 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