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부천시는 관광 홍보 활성화를 위해 부천의 다양한 문화와 관광자원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스토리형 교구 ‘부천투어마불’을 제작했다.
부천투어마불은 세계 여행 보드게임 ‘부루마불’을 모티브로 부천의 대표캐릭터 부천핸썹을 활용한 부천 관광 투어 보드게임이다.
게임판은 부천 8경, 고강선사유적공원 등 부천의 주요 문화관광시설 16개 칸으로 이뤄져 있다.
게임 방법은 참가자들이 직접 ‘부천홍보대사’가 되어 관광 퀴즈 내기, 관리인 임명 등 활동을 하며 가장 많은 수익을 내면 승리한다.
특히 부천시는 관내 초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내 고장 바로알기 교과서 속 부천여행’ 프로그램을 추진해 참여 학급 학생들에게 부천투어마불을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이외에도 많은 시민들이 부천투어마불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관광 홍보 이벤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내 고장 바로알기 교과서 속 부천여행’ 사업은 초등학교 3학년 사회과 탐구학습영역 교과과정 ‘우리 고장 부천’과 연계한 프로그램이다.
부천시 관내 초등학교 3학년 학급 중 사전 신청한 10개교 학생 총 612명이 대상이며 오는 4월 12일부터 5월 31일까지 운영된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부천의 문화와 관광에 대해 알 수 있도록 체험형 교구로 부천투어마불을 제작하게 됐다”며 “많은 학생들이 게임을 하며 간접적으로나마 부천 곳곳을 경험하고 부천의 주요 관광명소를 배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