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부천청년리더#은 지난 3일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에서 자동차산업에 관심이 있고 SW개발자 직무를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 30여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약 14일간의 온라인 접수 기간에 예상보다 많은 참가 신청으로 마감될 만큼 청년들의 관심이 컸다.
특강은 현대모비스에서 SW개발자로 근무 중인 선배를 강사로 초청해 취업에 성공하기 위한 전략과 실무역량 등을 배우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강은 SW개발 직무에 대한 이해와 이력서 및 포트폴리오 작성법 등 취업 성공을 위한 노하우 전수로 이뤄져 실질적으로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되는 알찬 내용으로 구성됐다는 점에서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부천청년리더#에서 운영하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합격한 선배와의 진솔한 대화로 참가자들이 직무와 취업 전략에 대해 편안하게 질문을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선배와의 대화에 참여한 한 취업준비생은 “취업 준비 과정과 직무에 필요한 실무역량을 현직자의 목소리로 듣는 좋은 기회였다.
부천청년리더#의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알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특강은 부천청년리더#을 통해 취업에 성공한 현직자의 경험을 청년 구직자에게 전수해 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며 “부천시는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제2의 취업성공선배’가 탄생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