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인천 연수구 보건소는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지역 내 거점별 태권도장 5곳에서 운영하는 지역주민 대상 맞춤형 통합건강증진사업인 “우리 동네 건강 H.U.B.”을 신규 시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올해 연수구보건소에서 신규로 운영하는 사업으로 지역주민이 보건소까지 오지 않더라도 지역 내 지정된 가까운 건강거점에서 편리하게 건강관리를 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사업은 지역사회와의 협력과 상생을 통한 효율적인 지역주민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지역사회 태권도장의 오전 유휴 시간을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연수구 보건소는 지난 15일 연수구태권도협회와 건강도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지원과 협력을 약속했다.
주요 운영 내용으로는 3개월간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검진 및 교육 ▲거점별 맞춤형 운동프로그램 운영으로 주 3회 운영되는 맞춤 운동프로그램 중 주 2회는 건강 운동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주 1회는 각 거점 태권도장별 특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거점별 태권도장 5곳서 운영되며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6개월간 주 3회 10:00~11:00 진행된다.
권역별 순차적으로 2곳은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간, 3곳은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운영된다.
참여자는 연수구 문화포털 사이트를 통해 거점별 25명 내 선착순 모집하며 참여 신청은 지역주민 누구나 가능하지만, 1인당 한 거점에만 신청할 수 있으며 중복 신청은 불가하다.
연수구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관리 접근성 강화와 지역사회 상호작용 활성화를 통한 지속 가능한 건강 문화 정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