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다산초등학교(교장 석말숙)는 5월 3일 금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학생의 놀 권리를 지지하고 행복한 놀이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놀이 데이를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생의 흥미와 관심, 적성을 반영한 학년별 주제를 선정하여 놀이를 통해 상상력을 발휘하고 새로운 지식을 창출하는 놀이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하였다.
1~2학년은 전통놀이를 바탕으로 시, 그림책이 함께하는 공동체 놀이를 운영하였으며, 3~4학년은 자연관찰, AI/SW놀이를 바탕으로 관련 매체를 살펴보고 규칙을 스스로 정해보도록 하였다. 또한, 5~6학년은 학생의 다양한 관심과 흥미를 반영하여 영화제작, 배드민턴, 보드게임 등 스스로 규칙을 정하고 협동하여 즐기는 놀이 활동을 운영하였다.
3학년 박OO 학생은 “놀이를 통해 친구의 마음속에 가까이 다가가게 되어 즐거웠다.”면서 “앞으로도 친구와 어울릴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이야기 하였다.
석말숙 교장은“미래 사회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은 세상이 원하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현하는 창의성과 서로의 차이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포용성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며 “창의성과 포용성을 기르기 위해서 교육과정과 연계한 놀이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고 이야기 하면서 놀이활동이 학생의 삶에 주는 긍정적인 영향을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