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청송 부남초등학교(교장 류재하)는 4월 30일(화) 오후, 전교생 10명을 대상으로 ‘학업중단 예방의 날’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 이날 캠페인은 학생들이 건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학교 적응력 향상을 돕고 미래에 대한 꿈을 키우기 바라는 마음으로 진행되었다. 5~6학년 학생들을 중심으로 저학년 학생들에게 학업중단 숙려제의 의미를 설명하고 홍보하는 활동을 통해 전체 학생들이 학업 중단 위기를 맞이하였을 때 학업중단숙려제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 또한, 릴레이 글자 디자인 활동을 통해 자신이 꾸민 글자를 가지고 순서를 맞춰 ‘학업중단 예방의 날, 친구야 학교가자!’ 문구를 완성하며 ‘함께’의 의미를 느끼고 옆자리 친구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 4학년 신○○ 학생은 “홈스쿨링을 하다 3학년부터 학교에 다니기 시작했는데 학교에서 하는 많은 프로그램들이 다 재미있고 특히 다른 친구들과 보내는 시간이 많아서 학교생활이 즐겁다.”라며 소감을 전하였다.
□ 부남초등학교장은 “학업중단 예방의 날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며 학교 적응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교육공동체가 함께 노력하여 오고 싶은 부남초등학교를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 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