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경북 고령군 쌍림중학교(교장 최유미)는 5월 3일‘디지털 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 최근 스마트폰을 비롯한 디지털기기의 대중화와 사용 증가로 불법 촬영과 사진 합성 및 유포·협박·복제와 온라인 환심형 범죄(그루밍) 등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디지털 성폭력 비중이 증가하고 있다. 쌍림중학교에서는 이런 사회적 추세에 맞추어 학교폭력 및 디지털 성폭력 예방 교육 시간을 가졌다.
□ 교원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사안 발생 시 처리 절차 및 디지털 성폭력의 원인과 유형 및 예방 교육 자료 제공 등을 통한 연수를 통해 해당 업무 역량을 강화하였다. 이와 함께 디지털 성폭력 예방 가정통신문을 발송하여 디지털 성폭력 예방 교육에 가정과 학교가 함께 하는 시간을 가졌다.
□ 학생 대상 학교폭력 및 디지털 성폭력 예방교육 시간에는 고령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강사분의 강의로 학교폭력의 유형 및 디지털 성폭력의 양상과 예방법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이 교육에 참여한 3학년 이○○ 학생은 “친구라고 해서 내 마음대로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다시 배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 최유미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디지털 성폭력 환경에서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이 기르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는 말씀을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