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경상북도 경주시 화랑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해규)은 5월 13일 월요일에 6명의 유치원생과 경북천년숲정원 화랑유아숲체험원에서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숲 체험이 이루어지기 전에 숲 해설사 및 교사는 유아들과 함께 경북천년숲정원에 대해서 알아보고 숲에서 지켜야할 약속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다.
경북천년숲정원에서 유아들은 나무의 나이테를 보고 나이를 예상해보며 나무에 대한 동기가 유발되었다. 이후 길쭉한 대나무를 관찰해보고 얇은 대나무채로 긴 대나무 북을 연주해보기도 하면서 숲속 연주자가 되어 보았다.
장소를 이동하여 ‘미리내 정원’으로 도착한 유아들은 붓꽃, 창포 꽃, 작약 등 다양한 꽃들을 탐색해보고 이름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넓은 들판에서는 개구리 게임도 해보면서 자연과 하나 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숲 체험이 끝나자 유아들은 “대나무 연주하는 것이 너무 재미있었어요. 대나무를 만져보니 시원했어요. 또 오고 싶어요.”라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체험에 참여한 담임교사는 “평소에 어린이들이 접하기가 어려운 숲에서 마음껏 놀며 자원과 친해질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해당 체험에 대해 긍정적으로 표현하였다. 또한“이번 놀이를 통해 자연을 소중히 여기는 태도를 가져보는 기회가 되었다.”라는 생각도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