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교장 김언정) 네일더예쁨 동아리는 지난 8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학생들이 직접 카네이션 제작하고 꾸민 카네이션 효자손과 양말목으로 만든 냄비 받침대 등을 경주지역에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께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이하 삼성생활예술고) 네일더예쁨 동아리는 네일아트와 패디아트 등과 같은 미용 활동과 더불어 네일 악세사리 등을 직접 제작하는 네일 미용 동아리로 실습 활동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직접 지역 주민들에게 필요한 미용 제품과 생필품 등을 만들어 나누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지속해 오고 있다.
□ 이번 봉사활동에서 학생들은 직접 제작하고 디자인한 카네이션 효자손을 어르신들께 전달하고 홀로 지내시는 노인분들의 말벗이 되어드림으로써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며 이웃을 아끼고 배려하는 경험을 얻었다. 특히 노인분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며 학생들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재능기부·나눔 봉사를 해나가겠다는 뜻깊은 의지를 밝혔다.
□ 이번 봉사활동을 함께한 네일더예쁨 동아리 오민경 지도 교사는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께 따뜻한 어버이날을 선물해 드리고자 학생들과 의논하여 기부 봉사를 계획하게 되었다고 한다. 학생들의 예쁜 마음을 가득 담아 제작하였으므로 경주지역 어르신들께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었길 바랐으며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우수한 미용 기술뿐만 아닌 늘 타인을 배려하는 인성이 실력인 우수한 학생들로 지도하겠다고 전했다.
□ 이에 삼성생활예술고 김언정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사회취약계층 및 이웃의 어려움에 공감할 줄 아는 전문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