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교장 김언정) 관광조리과 학생들은 지난 4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된 제21회 서울국제푸드앤테이블웨어박람회와 11일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 광장에서 열린 제10회 야심만만식도락축제 청년푸드버스킹 요리경연대회에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으로 수상하였다.
□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이하 삼성생활예술고) 관광조리과 학생들이 참여한 제21회 서울국제푸드앤테이블웨어박람회는 (사)세계음식문화연구원과 (사)한국푸드코디네이터협회에서 주최한 대회로 식문화와 관련된 활발한 교류와 우리나라 식생활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 특히 본 대회에 참가한 삼성생활예술고 관광조리과 2학년 육지민 학생들은 전시요리(개인)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 또한 제10회 야심만만식도락 청년푸드버스킹 요리경연대회는 포항시와 경북도민일보에서 주최한 대회로 포항 우수 식재료를 활용한 저당고단 레시피를 개발하고, 예비 셰프들의 푸드버스킹 경연을 통한 청년창업 기회 확대 및 창의성 발휘 등을 위해 개최되었다.
□ 본 대회에서 입상한 학생들은 특별상에 3학년 김수한, 이은빈, 이혜원, 임유진, 2학년 김태연, 김민희, 김채훈, 문무혁 학생, 장려상에 3학년 김서연, 김현욱, 이지원, 장민재 학생이다.
□ 이번 대회에서 수상한 삼성생활예술고 관광조리과 학생들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시민들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레시피를 개발하며 다양한 조리 방법에 대해서 고민해 볼 수 있었던 기회”이었다고 밝혔다. 또한, 학생들을 지도한 김창호(대한민국조리명인) 교사는 “학생들 스스로도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며 전공에 대해 배워나가는 좋은 경험이 됐을 것”이라고 전했다.
□ 김언정 삼성생활예술고 교장은 “학생들이 과정평가형 교육과정에 따른 실무 중심의 교육 훈련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조리 분야의 발전에 앞장서는 출중한 인재를 키우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