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오산시는 오산AI코딩에듀랩에서 여름 방학을 맞아 인공지능 코딩, 로봇, 메타버스를 비롯한 다양한 디지털 신기술들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2024 여름방학 캠프’를 운영한다고 전했다.
이번 여름방학 캠프는 아이들이 직접 만지고 만들고 체험해 보는 활동 위주의 과정으로 디지털 신기술들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친숙해지는 과정을 통해 미래의 꿈을 키우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캠프 일정은 8월 4일부터 14일까지이며 관내 유아 및 초·중등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AI랑 놀자’라는 주제로 기획된 캠프는, △햄스터봇 활용 AI코딩, △메타버스 활용 VR 도시 투어, △피지컬 컴퓨팅 활용 미래 도시 등을 주제로 한 AI코딩 교육과 드론, AI로봇, VR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달 9일부터 접수가 시작되며 오산시 교육포털 오늘e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신청 가능하다.
이권재 오산시장은“다양한 디지털 신기술의 체험과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 기술을 흥미롭게 배우고 이번 캠프를 통한 경험과 배움이 미래의 꿈을 키우는 자양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오산AI코딩에듀랩을 중심으로 한 디지털 융복합 인재 양성을 위한 선제적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