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기계중학교기북분교장(교장 윤은경)은 생태교육의 일환으로 올봄 학교 텃밭 정원을 새롭게 조성하여 학생들과 교사들이 옥수수, 깻잎, 고추, 토마토 등의 다양한 작물을 재배하였다. 7월 16일(화)에는 옥수수와 야채를 수확하는 풍성한 기쁨과 맛있는 음식을 함께 나누는 오감 만족 ‘사제동행 텃밭 쿠킹 클래스’ 활동을 실시하였다.
매일 아침 텃밭에 들러 작물들을 살펴보고 물도 주고 잡초도 뽑아주는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정성으로 잘 영글어진 옥수수와 각종 야채 수확은 기북분교장 구성원 모두에게 풍성한 기쁨을 주었고,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땀 흘려 직접 재배하고 수확한 옥수수와 야채들은 사제동행 쿠킹 클래스를 통해 갓 삶은 따끈따끈한 찰 옥수수와 바삭한 야채전으로 변신하여 모두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학생회장은 “1학기 동안 직접 재배하고 수확한 농작물로 선생님들과 함께 옥수수도 삶고 야채전도 요리하여 먹으니 더 맛있었고, 이런 시간을 통해 친구들과 선생님들과 한층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의미 있고 값진 활동이였다‘고 말하였다.
윤은경교장은 “사제동행 텃밭 가꾸기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학업뿐만 아니라 땀의 가치와 나눔의 즐거움을 배워 창의적이고 포용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