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상도중학교(교장 최인호)는 7월 16일(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3학년 학생 17명이 참여해 <Dream 톡톡(talk) 조향사 직업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전문 조향사 감성하루 대표와 연계하여 직업체험활동을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해 직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신의 적성, 흥미 등을 발견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앞으로의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전문 직업인과의 대화를 통한 조향사 직업 탐색과 더불어 활동 영역을 알아보고, MBTI를 통해 나의 성격, 감정과 느낌을 반영한 천연향수를 제작했다. 이를 통해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의 진로 계획을 수립하고 직접 실습을 해 봄으로써 자신의 미래의 모습을 상상할 수 있었다.
특히 지난 5월부터 시작해 12월까지 매월 1회 비누공예가, 조향사, 파티쉐, 바리스타, 승무원, 의료종사자, 호텔리어 등의 다양한 직업체험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전문 직업인과의 만남을 지속적으로 실시함으로써 진로탐색ㆍ진로인식ㆍ진로체험에 이르는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해 진로교육의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활동에 참여한 2학년 김◯◯ 학생은“조향사라는 직업에 대해 처음 알게 되었는데 다양한 직업을 접할 수 있어서 좋았다. 특히 나의 내면을 들여다보고 다양한 향을 조합해 향수를 만들어보면서 나를 더 잘 알게 되었고,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조향사라는 직업에 매력을 느끼고 관심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인호 교장은 “매월 다양한 직업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선택과 발전에 큰 도움이 되었을 것이다. 앞으로도 미래 우리 사회를 이끌어나갈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과 체험을 통해 진로를 발견하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