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포항장흥초등학교(교장 정혜심) 짱키합창단은 7월 18일 등교 시간에 맞춰 강당 앞에서 ‘등굣길 버스킹’을 펼쳤다.
□ 이번 공연은 합창단이 그동안 열심히 연습한 결과를 공유하고, 한 학기 동안 열심히 공부한 친구들을 격려하며 무더운 여름 아침에 활력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 합창단 학생들은 ‘함께라서 행복해’를 시작으로 ‘노래는 마법 버스’, ‘행복 넝쿨’ 등 세 곡을 열창했다. 등교하던 학생들과 자녀를 데려다주던 학부모, 출근하던 교직원들은 발걸음을 멈추고 공연을 관람하며 학생들의 노래와 피아노 선율에 박수와 환호로 화답했다.
□ 버스킹을 관람한 한 학생은 “요즘 날도 덥고 비도 많이 와서 등굣길이 힘들고 재미가 없었는데 아침부터 버스킹을 보니 기분이 좋다. 아침마다 이런 공연을 자주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 한편 40명으로 구성된 짱키 합창단은 2014년에 결성되어 교내 버스킹과 정규 공연을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재능나눔 공연과 1000인 음악제 참가 등 지역사회를 위한 공연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올해도 포항시 교육경비 보조금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아침 연습에 매진하고 있다.
□ 포항장흥초등학교는 올해 학생 심리정서, 사회성 회복 프로그램 지원 사업을 통해 학생 어울림 활동, 학생회가 주도하는 스포츠 활동 등 즐겁고 행복한 학교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