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춘양초등학교(교장 이영관)는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독서 문화를 형성하고, 지역문화 유산 한수정을 주제로 책을 집필한 작가와의 만남을 주선하고자 지난 7월 22일(월)부터 24일(수)까지“작가와 함께하는 선케정 워크숍”를 봉화 한수정 및 춘양초에서 진행하였다.
- 춘양초 4~6학년과 교직원, 지역주민이 함께한 이번 행사에서는 ‘선비의 케렌시아, 정자’(줄여서 선케정)를 집필한 이재은, 이재영 작가를 초청하여 도서를 읽어보고, 한수정을 방문하여 정자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다.
또한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행복을 누린 선비의 정신에 대해 탐구해보고, 이번 선케정 워크숍을 통해 배운 내용을 결과물로 만들어 지역 주민들에게 직접 발표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다.
- 이번 행사에 참여한 춘양초 6학년 변OO 학생은 “매번 그냥 지나쳐 가던 한수정이였는데, 작가님과 같이 다시 살펴보니 더욱 새롭고 신기하게 느껴졌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 이영관 교장은 “한수정을 주제로 한 책을 통해 작가와 학생, 교직원, 지역주민이 한데 어우러져 활동하고, 체험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앞으로도 여러 공동체가 함께하는 독서 활동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