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부천시는 하반기 퇴근학습길 프로그램에 참여할 학습자를 오는 6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지난 2016년 시작된 퇴근학습길은 ‘일-학습-여가’ 균형을 위해 시민 누구나 저녁 시간에 가까운 곳에서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부천시 특화사업이다.
프로그램이 열리는 ‘우리동네 학습공간’은 카페·공방·공연장 등 지역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소규모 학습모임을 위해 장소를 제공하는 공유공간이다.
올해 상반기 학습자 모집은 신청이 시작되자마자 조기에 접수가 마감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하반기에는 △나도 이제 프로 N잡 온라인셀러 △내 몸에 맞는 음식치료 레시피 구성하기 △규방공예와 보자기 포장 △AI 활용 마케팅 실무 과정 △스마트폰 사진작가 되기 등 18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수강을 원하는 시민은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장소 및 참가비용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한 후, 부천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혹은 부천시공공서비스예약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공희정 부천시 평생교육과장은 “주간에는 직장인으로서 야간에는 학습인으로서 일과 학습을 통해 부천시민의 삶이 더욱 풍요로워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