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부천시는 시 홈페이지에 ‘늘 배우는 삶’이라는 의미인 ‘런닝라이프’ 프로그램 게시판을 신설, 취업 준비 구직자들이 매월 신청 가능한 취업지원 프로그램 목록을 게시해 구직자들의 만족도 향상은 물론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동안 △시 △산하협력기관 △유관기관 등에서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 등을 추진했으나 시민들이 한눈에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채널의 부재와 홍보 수단의 부족으로 아쉬움이 있었다.
이러한 문제점을 인식해 시 일자리정책과는 일자리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30여 개 기관이 한데 모이는 ‘일자리 유관기관 네트워크협의회’를 통해 각 기관에서 추진 중인 취업지원 프로그램의 데이터를 수집했다.
수집된 데이터는 시 홈페이지 ‘런닝라이프’ 게시판을 비롯해, 복사골부천, 일자리센터 블로그 등을 통해 시민홍보를 이어가고 있으며 이달까지 게시된 취업지원 프로그램은 총 233개로 이중 8월에 신청가능한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30여 개에 이른다.
매월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부천고용+센터관계자는 “부천시가 나서서 여러 기관에서 추진 중인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한데 모아 자료를 공유해주고 홍보도 함께하니 시민과 관련기관 모두 ‘편리하다’는 의견과 함께 기타 문의도 많이 들어온다.
앞으로도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 개설로 좀 더 폭넓은 구직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 구직자들에게 필요한 것은 시기적절한 정확한 정보”며 “부천시는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들이 꼭 필요한 시민들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통한 홍보를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