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안동서부초등학교(교장 김의식)는 8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여름방학 신비한 과학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대구경북과학여성인회와 연계하여 5회기로 4, 5, 6학년 19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실험을 통해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벚꽃마법사로 진행된 첫 회기 수업은 요소 결정 나무를 만들어 모세관현상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용액이 대기중에 증발하고 요소 결정이 생기는 원리를 이해하는 시간이었으며, 2회기는 심장의 구조와 역할을 이해하고 심장에서 피가 이동하는 원리를 실험을 통해 정확하게 알게 되었다.
3회기 수업은 진공청소기 자동차를 만들어 기압의 차이에 따라 주변의 물체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관찰하였으며, 4회기에는 지진이 건물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내진 설계의 원리와 중요성을 학습하였다. 마지막 회기에는 전기회로의 개념에 대해 이해하고 모스부호기를 만들어 나만의 메시지를 표현할 수 있는 법을 배우는 시간이었다.
매일 일찍 와서 수업에 참여하고 있는 김○○ 학생은 “실험과 만들기로 과학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너무 재미있는 시간이었고 수업기간이 짧아 아쉽다며 참여하지 않는 친구들에게 만든 것을 보여주고 자랑했다.”고 말했다.
김의식 교장은 “여름방학 무더위를 이겨내고 호기심으로 수업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의 적극적인 태도에 박수와 응원을 보낸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