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안중환) 특수교육지원센터는 8월 13일(화)과 14일(수) 이틀 동안 안동 관내 유초중고 특수학급 학생과 가족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안동 특수학급 가족 힐링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안동 관내 유초중고 특수학급 학생과 가족, 특수교육지원센터장, 담당 장학사, 인솔 교사 등 60명이 참여했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들은 1박 2일 동안 경주캘리포니아비치, 경주월드, 동궁과 월지 등 경주 주요 관광지에서 소통과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안동교육지원청은 장애학생 가족들의 건강한 가족기능 회복과 학부모 간 공감대 형성 및 소통 능력 신장을 목적으로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 간의 심리정서적 교류를 촉진하는 다양한 여가생활 프로그램 및 체험활동이 주를 이뤘으며, 궁극적으로 장애학생과 학부모의 심리 회복과 정서적 안정을 통한 교육회복력 제고를 꾀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는 “가족 모두가 함께 좋은 추억을 쌓게 되어 기쁘다. 우리 아이들과 가족 여행을 가려면 어려운 점이 많은데 교육지원청 차원에서 이렇게 기회를 마련해 주어 정말 감사하다. 또 다른 가족들과 함께 이야기 나누고 소통할 수 있어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안중환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들은 자녀를 돌보느라 몸도 마음도 지치는 경우가 많을 것으로 생각한다.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들이 이번 힐링캠프를 통해 심신의 안정과 휴식을 취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1박 2일간의 여정이 행복하고 즐겁게 빛나는 추억으로 남길 소망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