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도촌초등학교(교장 김춘희)는 지난 7월 26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계절학교를 통해 안동 예미정, 놀팍으로 체험학습을 진행하였다.
□ 이번 체험학습은 도촌초등학교의 특색교육인 식생활 교육과 디지털 교육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식생활교육의 체험학습으로 학생들은 안동의‘예미정’에 다녀왔다. 학생들은 옛 조상들의 간식인 다식을 만들며 조상님들의 지혜와 전통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 처음 해 보는 다식 만들기였지만, 선생님들의 도움을 받아 가며 즐겁게 체험활동을 하였다. 또한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전통음식을 맛보면서 색다른 경험을 쌓았다.
□ 오후 시간에는 디지털 체험학습 공간인 안동의‘놀팍’을 방문했다. 놀팍은 어린이들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다양한 놀이 및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도전 및 협동 프로그램을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 이번 체험학습에 참여한 도촌초 5학년 정00 학생은“오전에는 다식을 만드는 신기한 경험을 하였고, 오후에는 디지털 놀이를 통하여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라고 말했다.
□ 김춘희 교장은“우리 학교의 특색교육을 체험을 통하여 배울 수 있어서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식생활 및 디지털 교육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