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 경북 문경 동로중학교(교장 성은순)는 2024년 7월 25일에서 26일, 이틀간 본교에서 제 2회 여름방학 발명캠프를 실시했다. 동로중학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발명교육 실천학교로 지정되었으며 이번 발명캠프도 발명교육 실천학교 공모사업 운영비로 진행되었다.
□ 동로중학교 학생들은 먼저 발명과 발명 도면에 대해 배우고,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아이디어를 발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특허정보를 검색하고, 발명 도면을 직접 작성해보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어떻게 실현할 수 있는지 경험할 수 있었다. 다음날에는 이를 토대로 직접 발명품을 생각해내고 작품 도면을 제작하여 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출품서을 작성하고 특허 출원의 절차에 대해서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 이번 발명캠프는 학생들이 선행기술 분석을 통해 문제해결과정을 배우고 발명·지식재산 소양을 갖춘 창의 융합형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운영되었다. 동로중학교는 이런 연속적인 발명교육을 통해 제 37회 대한민국학생발명전시회 동상 및 2024년 학생창의력 챔피언 대회 장려상 등의 수상 실적을 올릴 수 있었다.
□ 이번 발명캠프에 참가한 1학년 최○○ 학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 생각만 했던 아이디어를 구체적으로 실현해 볼 수 있어서 너무 신기했고 나도 발명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