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6℃
7℃
5℃
8℃
6℃
5℃
7℃
7℃
8℃
0℃
8℃
8℃
6℃
8℃
7℃
4℃
3℃
8℃
6℃
7℃
12℃
7℃
7℃
6℃
6℃
-문경시 소재 경북조리과학고등학교(교장 고시환)는 지난 19일 오전 학교 운동장에서 제2중앙경찰학교 문경 유치를 염원하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고시환 교장을 비롯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손팻말과 현수막을 들고 구호를 외치며 제2중앙경찰학교의 문경 유치를 기원했다.
-고시환 교장은 “우리 학교는 문경시의 중심부에 위치해 있어 교통이 편리하고, 자연 경관이 아름다워 교육생들의 정서 함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또 경찰 인재 양성을 위한 최적의 교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문경시는 국군체육부대, 숭실대학교 연수원 등 다양한 교육 기관이 자리 잡고 있어 중앙경찰학교와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학생 대표로 나선 김모군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경찰 인재들이 문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우리 학교 학생들도 함께 응원하겠다”고 했다.
-학부모 대표 이모씨는 “문경시가 제2중앙경찰학교 유치에 성공한다면 지역 사회 전체가 크게 발전할 것”이라며 “우리 아이들에게도 좋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퍼포먼스 후에는 기념 촬영 시간도 마련됐다. 이날 촬영한 사진은 SNS 등을 통해 제2중앙경찰학교 문경 유치를 홍보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