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광명시는 2024년 제21회 광명시 평생학습축제에 참여할 관련 기관, 단체, 동아리 등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자 모집은 26일부터 9월 12일까지 18일간 광명시 평생학습 통합플랫폼 광명e지 온라인 접수와 방문 접수로 동시에 진행하며 자체 심사 후 9월 20일에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올해로 제21회를 맞이하는 광명시 평생학습축제는 시민과 함께 만드는 시민주도형 축제로 매년 많은 시민이 참여하며 지역 내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광명시 평생학습축제는 ‘일상 속 평생학습, 내 삶에 스며들다’를 주제로 광명시 평생학습원 일대에서 10월 19일 20일 양일간 진행된다.
축제는 시민들이 평생학습에 쉽게 다가갈 수 있고 지친 일상에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배움’과 ‘쉼’이 공존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평생학습 관련 기관·단체의 홍보형 체험 부스 △평생학습 체험 일일학교 △학습동아리 체험부스 △재능나눔장터 △녹색나눔장터 △학습동아리 발표회 및 시민 공연 △개·폐막식 공연 △푸드트럭, 포토존, 야외도서관 등이 마련된다.
특히 20일에는 철망산로 일대를 통제해 확장된 공간에서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하며 광명문화원 ‘42번가 기적’과 연계해 학습과 문화 콘텐츠를 하루에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원데이 길거리 페스티벌’로 운영된다.
황명옥 평생학습원장은 “시민과 함께 만드는 거버넌스형 평생학습 축제인 만큼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서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다양한 분야의 시민들과 협업해 모두 즐길 수 있는 만족도 높은 축제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축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평생학습 통합플랫폼에서 확인하거나 평생학습원 담당자에게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