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부천시 대표캐릭터 ‘부천핸썹’ 이 오는 9월 6일부터 8일까지 수원메쎄 에서 열리는 ‘2024 수원 일러스트코리아’에 참가한다.
전국 규모의 일러스트 전시행사 참여는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이번 부스는 전시회 참여 경험이 많은 부천시 관내 캐릭터 기업 ‘눙눙이’ 가 고향 친구인 ‘부천핸썹’을 소개하는 콘셉트로 꾸몄다.
㈜눙눙이는 신한카드, 신세계, 주왕산 국립공원 등과 함께 캐릭터를 활용해 다양한 협업 사업을 추진해 온 관내 캐릭터 기업이다.
자체 제작 캐릭터 굿즈를 판매하며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는 사회적 기업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부천시는 전시기획, 콜라보 굿즈 제작 등 지역기업과의 콜라보 마케팅을 시도해 시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인지도를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부천핸썹 굿즈 9종을 전시하고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또한 부천을 알리는 다양한 퀴즈와 부천시 인스타그램 구독 이벤트를 추진하고 참여자들에게는 눙눙이와 콜라보 한 부천핸썹 굿즈를 증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행사 참여가 지역 유망 기업과 부천핸썹을 전국에 알리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부천시민뿐만 아니라 캐릭터를 좋아하는 많은 분에게 사랑받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2024 수원 일러스트코리아’는 다꾸, 폰꾸에 열광하는 MZ세대와 캐릭터 애호가들이 즐겨 찾는 전시회로 다양한 캐릭터 디자인과 최근 유행하는 굿즈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전시회 입장권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결제 시 50% 할인된 5,0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눙눙이 홈페이지에서는 9월 5일까지 무료 초대권을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