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가평군의회는 9월 5일 오후 3시에 제32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총 27건의 안건을 의결하며 지난 8월 27일부터 총 10일간의 일정으로 운영한 제324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가평군의회 포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의원발의 조례안 8건 및 규칙안 1건, ‘가평군 공유재산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가평군수 제출 조례안 10건, ‘가평군노인복지관·청평노인복지관 민간위탁 동의안’등 동의안 3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로부터 심사 보고를 받은 5건의 예산 관련 안건에 대해 의결했다.
군수 제출 조례안 중‘가평군 어린이 놀이체험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어린이날 이용료 무료 근거 규정 신설을, ‘가평군 유용미생물 배양·생산센터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유용미생물 배양·생산센터 용어의 정의 및 시설 운영 규정 신설을 주요 골자로 하는 수정안을 의결했다.
또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로부터 심사보고를 받고 의결한 5건의 예산관련 안건 중 ‘2024년도 제2회 추가경정 일반 및 기타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안’ 중 3개 사업에 대해 6천 1백만원을 삭감했고 나머지 안건은 원안의결 했다.
가평군의회 김경수 의장은 이날 폐회사를 통해 집행부에 “이번 임시회에서 의결한 ‘2024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 이 다음 회계연도로 이월되지 않도록 사업예산의 신속한 집행과 2025년도 예산안 편성 시 각종 사업에 대해 꼼꼼히 검토하시어 주요사업 예산이 누락되지 않도록 철저를 기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했으며 아울러 군민에게는 “우리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에는 그 어느 때보다 기쁨이 넘치고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란다”고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