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인천 서구는 고용노동부 ‘청년성장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미취업 청년 대상 ‘1:1 메이크업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청년성장프로젝트는 고용노동부와 자치단체가 공동으로 예산을 투입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미취업 청년 등의 구직단념을 예방하기 위해 일상 및 구직의욕 유지를 지원하는 지역사회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필요한 청년고용정책을 연계하는 사업이다.
청년센터 서구1939에서 5월부터 진행되고 있는 청년성장프로젝트는 지금까지 140명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취업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얼굴의 강점과 메이크업이 필요한 부분을 진단한 후 전문 강사의 시범을 보고 직접 수정할 수 있도록 진행되는 1:1 메이크업 컨설팅은 실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아 청년들에게 큰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본 프로그램을 이끌고 있는 추유리 강사는 “취업준비를 하는 과정에서 메이크업을 통해 자신을 관찰해보는 시간이 개인의 단점에 집중하기보단 강점과 매력을 발견하는 연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나를 더욱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갖고 메이크업이 스스로를 치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구는 10월부터 프레디저검사, 퍼스널컬러 특강, 스트레스 명상, 이력서 사진촬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행복취업유니버스 4기’를 모집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청년센터 서구1939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