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여주시 평생교육과 “2024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성과 공유회” 가 2024년 10월 31일 신륵사 야외공연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10개 운영 기관이 참여했으며 1부 개막 선포 및 문화 예술제 공연. 2부. 장애인 평생학습 동아리 경연. 3부, 성과 공유회 공식행사 및 전시 관람, 4부, 레크리에이션 마술공연 및 경품 추첨 순으로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여주시장 등 내외 귀빈, 10개 여주시 장애인 기관 단체 및 장애인 등약 500여명이 참여했으며 여주시와 버팀목 장애인 야학, 여주시 장애인복지관이 공동 주최해 성황리에 종료됐다.
장애인 평생학습 성과 공유회 행사는 “우리는 바리스타” 등 10개 무료 체험과 10여 개 전시 부스가 운영되어 1년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프로그램으로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며 시민에게 봉사하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여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여주시 장애인이 질 좋은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경험해 더 많이 발전하고 성장하도록 돕겠다"며 여주시 장애인들 에게 큰 힘을 실어 줬다.
한편 여주시는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공모 선정으로 국비 1억원을 지원받은데 이어 2024년에도 국비 1억원을 지원받아 총 2억원의 예산으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사업 및 프로그램 40개를 운영 중이다.
여주시 관계자는 오늘 성과 공유회를 보면서 장애인의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발견하는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더욱 힘찬 도약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