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제17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3년 연속 수상
안성시가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7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소셜미디어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 사진=안성시
안성시가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7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 소셜미디어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 주관으로, 기업 및 공공기관의 소통지수와 콘텐츠 경쟁력 지수 등 디지털 소통 효과를 평가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안성시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6개 SNS 채널에서 시정 홍보의 정확성과 신속성을 바탕으로 시민에게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의 SNS 채널은 생활 정보와 행사 안내부터 사고와 재난 같은 비상 알림까지 폭넓은 정보를 제공한다. 모든 소식은 소관 부서의 검토를 거친 후 시민에게 전달되며, 정보의 신뢰성과 만족도가 높다.
특히 시 마스코트 ‘바우덕이’를 활용한 밈과 홍보 콘텐츠, ‘뉴비절단기 시리즈’ 등 안성시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는 SNS 트렌드를 반영해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김보라 시장은 “시민들의 관심과 사랑 덕분에 이번 수상을 이루어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욱 신뢰받는 SNS 운영을 통해 시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