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오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20일 소리울도서관 아트리움에서 관내 학교 밖 청소년 및 유관기관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오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성장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꿈을 향한 여정‘을 주제로 학교 밖 청소년이 한 해 동안 활동한 성과를 보고하고 센터 졸업 후 새로운 출발을 앞둔 청소년의 앞날을 축하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자기개발프로그램을 통해 도자기, 골판지 공예 등 전시존과 표창장 및 졸업장 수여, 꿈드림 운영성과, 멘토·청소년성장스토리 발표, 청소년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청소년의 성장을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해 표창을 포함한 시상식도 진행됐다.
오산청소년문학상 시 부문 장려상 및 경기도꿈울림축제 공모전 마스코트 부문 장려상 등을 수상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오늘 발표회를 통해 그동안의 활동이 청소년들이 스스로의 미래를 그려 나가는 데 중요한 밑거름이 됐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사회에 잘 적응하고 자신감을 가지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사회의 일원으로 건강하게 자립할 수 있도록 검정고시 대비반, 학습멘토링, 자립기술훈련, 자격증 취득, 문화체험, 직업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계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