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안성시 아양도서관은 어린이들이 영어 독서에 흥미를 느끼고 지속적으로 독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우리아이영어책몬스터’ 독서 미션 프로그램을 9월부터 운영 중에 있다.
우영몬은 “우리아이영어책몬스터”의 줄임말로 액션앤디, 브라이트버디, 캔디케인, 데이비드 도넛 4마리의 몬스터와 함께하는 우리아이영어책가방 연계 독서미션 프로그램이다.
우리아이영어책가방은 2022년 5월부터 시작한 안성시 책꾸러미 사업 중 하나로 사서가 직접 선정한 총 2000권의 영어책을 A~D 수준에 따라 나누어 제공하는 아양도서관만의 특별한 도서제공서비스이고 우리아이영어책몬스터는 시즌2로 운영되는 연계 독서프로그램이다.
우영몬 프로그램은 영어책 가방을 대출하는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독서퀴즈, 엉뚱질문 책갈피, 책가방 스티커 5개 등 매일 다양한 독서 미션에 도전할 수 있다.
미션을 성공한 어린이에게는 우영몬 주사위를 통해 다양한 미니 선물도 제공되며 100개의 스티커를 모은 어린이는 명예의 전당에 등극할 수 있는 기회도 있다.
내년에는 영어독서 활동지를 추가해 더욱 많은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공정자 도서관 과장은 “더욱 많은 아이들이 우영몬과 함께 영어책을 읽으며 즐겁게 학습하고 독서 습관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