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시장, “최일선에서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
2024년 수원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4차 대표협의체 회의
by 김주환 연합본부장
2024-11-27 14:13:02
[금요저널] 이재준 수원시장은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복지 현장 최일선에서 돌보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재준 시장은 2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2024년 수원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4차 대표협의체 회의에 참석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이 열심히 도와주신 덕분에 수원새빛돌봄이 잘 정착되고 있다”며 “여러분들이 기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예우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준 시장은 수원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공동위원장이다.
제10기 대표협의체는 이날 회의에서 ‘제5기 수원시지역사회보장계획 2025년 연차별 시행계획’, ‘수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 제2차 추가경정예산’을 심의했다.
또 운영 실적, 민간협력 공동사업 추진현황 등을 보고했다.
‘수원을 따뜻하게, 시민이 행복하게, 함께 만드는 복지특례시’를 목표로 하는 제5기 수원시지역사회보장계획 2025년 시행계획은 2대 전략체계, 10개 추진전략, 58개 세부 사업으로 이뤄진다.
수원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4년 중점사업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직화 사업 △지역사회보장계획 모니터링 △구-동 협의체 활성화 지원 등을 추진했다.
제10기 대표협의체는 공동위원장인 이재준 수원시장, 이종성 수원시니어클럽 관장과 시 공직자, 시의회 의원, 시민 대표, 사회보장 관련 시설·사회보장 공공기관 관계자 등 사회보장 분야 경험과 전문성이 풍부한 위원들로 구성됐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는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의 관계 기관·법인·단체·시설과 연계·협력을 위한 민관협력 기구로 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논의하는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