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서울물재생시설공단은 서울물재생체험관에서 12월 7일부터 15일 중 매주 토, 일까지 어린이 동반 가족 대상으로 연말 문화체험 프로그램‘2024 물재생 즐겨찾기’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인기있던 프로그램을 다시 선보이며 물재생의 중요성과 가치를 보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2024 물재생 즐겨찾기’는 물재생의 가치를 감각적으로 즐기며 다채로운 예술적 표현을 통해 환경감수성을 고취할 수 있도록 4종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운영 시간 내 자율적으로 여러 체험을 할 수 있으며 1일 3종의 체험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친환경 기념품과 체험관 글자를 삽입한 디자인 쿠키를 제공해 참여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12월 7일과 8일에는 물재생 랜덤 퀴즈, 찰랑 물방울 리듬, 슬러지 키링 만들기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12월 14일과 15일에는 물재생 랜덤 퀴즈, 찰랑 물방울 리듬, 장난감 조각 재생하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서울물재생시설공단 권완택 이사장은 “이번 행사는 연말에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기면서 물재생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환경 교육의 기회를 확대해 지속 가능한 물환경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행사는 전시 관람을 예약한 관람객이라면 현장 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운영 일정 내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진행된다.
자세한 정보는 서울물재생체험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