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고양특례시 일산서구 일산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30일 일산고등학교 체육관에서 2024년 일산1동 독점말 축제 및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개회식에는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김영환 국회의원, 고은정·심홍순·김완규 경기도의원, 김미수·이철조·김수진·김희섭 고양특례시의원, 서병하 일산서구청장 등 내빈들이 참석했다.
특히 500여명의 주민들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매년 주민 모두가 함께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는 주민자치회에 감사하다”며 “주민들이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를 즐기며 삶의 활력을 충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작년에 이어서 개최한 이번 독점말 축제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주민총회와 개회식이 진행됐다.
이후 주민참여 노래자랑과 초대가수 김지신의 공연이 행사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하며 관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일산1동 주민자치회에서 하늘그림 지역아동센터에 100만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을 후원하는 전달식도 진행했다.
한편 이날 축제와 함께 2024년 일산1동 주민총회가 개최됐다.
2024년 일산1동 주민자치회 활동 보고와 함께 2025년 일산1동 주민자치사업 추진을 위한 마을 의제 투표 결과가 발표됐으며 투표 결과는 내년 일산1동 주민자치회의 주요 사업 계획에 반영될 예정이다.
박광석 일산1동 주민자치회장은 “일산1동 주민자치회에서 열심히 준비한 마을축제에 많은 주민들과 내빈들이 참석해 즐기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 성공적인 행사를 위해 협조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