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수원시의회 홍종철 의원이 지난 26일 서울평화문화위원회가 주최하고 서울일보, 도민일보, 서울매일 시사통신사가 공동 주관하는 2024 서울평화문화대상에서 의정 및 행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홍종철 의원은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수원시의 재정 계획과 지역 경제의 활성화, 청년 및 일자리 등 수원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바 있다.
특히 ‘수원시 시설공사 하자관리에 관한 조례안’, ‘수원시 골목형상점가 지정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수원시의회 인사청문회 조례안’ 등 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수원시의 발전을 위한 법적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진행된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수원시에서 추진한 사업 및 정책에 대한 날카로운 질의로 개선·보완을 촉구하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수원시의 본예산 및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 철저한 검증을 실시해 왔다.
홍 의원은 “2024년도를 마무리하면서 뜻깊은 수상의 영예를 안겨주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수원시의회 의원으로서 시민들과 적극 소통하며 지역 경제의 활성화와 청년 및 일자리 정책 등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방안 마련에 더욱 경주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평화문화대상은 경제·노동·정치·교통 등 전문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루고 지역사회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한 개인과 단체를 선정해서 수여하는 상으로 지난 2007년부터 매년 실시됐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