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저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윤성근 부위원장은 1월 17일 양평소방서에서 열린 ‘올바른 직업의식 가지기’ 특별교육에서 강연을 진행하며 소방공무원들과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특별교육은 소방공무원들의 직업의식 함양과 소방공무원의 사명감 함양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일근 및 비번 근무자, 공흥센터와 119구조대 근무자 등 양평소방서의 직원들이 참석했다.
윤성근 의원은 32년간 소방공무원으로 근무한 경험과 경기도의외 의원으로서의 역량을 바탕으로 강연을 통해 외부에서 소방을 바라보는 관점을 제시하고 소방공무원들의 사명감과 자부심을 고취했다.
강연에서 윤 의원은 “소방공무원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있어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고 말한 뒤 “여러분의 노력은 국민들에게 커다란 감사를 받고 있으며 스스로의 역할에 대해 자긍심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윤 의원은 강연 중 소방공무원으로서 가져야 할 핵심 가치와 역할에 대해 소통하며 소방을 둘러싼 사회적 기대와 책임감을 함께 논의했다.
이번 특별교육은 강연뿐만 아니라 부서별 전달 교육과 간부공무원과의 간담회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소방공무원들 간의 소통과 교류를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양평소방서 관계자는 “윤성근 의원의 강연을 통해 소방공무원들이 직업에 대한 자긍심을 다시금 확인하고 국민의 안전을 위한 책임감을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번 특별교육은 소방공무원들에게 외부의 시각을 통해 스스로의 역할을 재조명하고 직업의식과 사명감을 더욱 확고히 하는 데 기여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금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